본문 바로가기
His Word

요한복음 14장 6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by renewer 2024. 12. 7.

목차

    요한복음 14장 6절

    말씀의미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자신을 "길", "진리", "생명"이라고 선언하신 말씀입니다. 이 구절은 예수님이 하나님과의 관계를 맺는 유일한 길임을 강조합니다. 당시 제자들은 예수님이 떠나신다는 말씀에 대해 혼란스러워했으며, 그들에게 예수님이 곧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할 수 있는 유일한 길임을 분명히 알려주셨습니다. 예수님을 통한 구속과 진리의 길을 따를 때만 우리는 참된 생명을 얻을 수 있다는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말씀묵상

    예수님께서는 자신이 "길"이라고 하시며, 우리가 하나님께로 나아갈 수 있는 유일한 길임을 말씀하셨습니다. 이 길은 우리가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는 길이 아니라, 예수님을 통해서만 열리는 길입니다. 또한 예수님은 "진리"라고 말씀하시며, 우리가 이 세상의 거짓과 혼란 속에서 참된 진리를 찾을 수 있는 유일한 존재임을 알려주십니다. 마지막으로 "생명"이라 하심으로, 예수님만이 참된 생명을 주시는 분임을 강조하십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따를 때,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를 맺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됨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묵상기도

    하나님 아버지,
    내 삶의 길이 되어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나의 모든 길이 주님의 인도하심을 받으며, 그 길을 따라 살아가기를 간구합니다. 내가 가는 길이 주님의 뜻을 따르는 길이 되게 하시고, 그 길 위에서 주님의 평안과 진리를 경험하게 하옵소서. 내가 혼자서 가는 길이 아니라, 항상 주님과 함께 가는 길임을 믿으며, 그 길을 따라 끝까지 걸어가게 하옵소서.

    내가 진리를 따르는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세상의 거짓과 유혹 속에서도 주님의 진리를 붙잡고, 그 진리가 내 마음과 생각을 이끌어 가도록 하옵소서. 내가 주님의 말씀을 의지하여 살아갈 때, 그 진리가 나를 자유롭게 하고, 나의 삶을 온전히 변화시키기를 기도합니다. 진리 안에서 나의 삶이 빛을 발하며, 주님의 뜻을 이루는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내가 살아가는 모든 순간 속에서 생명의 길을 찾기를 원합니다. 이 세상에서 내가 겪는 어려움과 고통 속에서도, 생명의 길을 따라 나아가며, 그 길에서 주님의 은혜와 사랑을 깊이 경험하게 하옵소서. 나의 삶이 주님의 생명으로 가득 차게 하시고, 그 생명이 나의 모든 것을 변화시키며, 나를 새롭게 하옵소서.

    나의 삶이 주님의 뜻을 이루는 삶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내가 선택하는 모든 길이 주님의 계획과 일치하며, 그 길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기를 간구합니다. 내가 주님의 뜻을 따를 때, 그 길이 내게 참된 평안과 기쁨을 주며, 나를 온전히 변화시키는 길임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