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미
이 말씀은 시몬 베드로가 예수님께 대답한 말씀으로, 예수님께서 영생의 말씀을 가지고 계시다는 고백을 담고 있습니다. 베드로는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의 거룩하신 자이신 것을 알고 있음을 고백하며, 예수님께서 주시는 구원의 길을 따를 것을 확신하고 있었습니다. 이 말씀은 예수님이 바로 구원의 길이시며, 그분 외에는 다른 곳으로 갈 수 없음을 깨닫는 중요한 순간입니다.
말씀묵상
이 말씀을 묵상하면서 나는 예수님을 향한 믿음을 다시금 되새기게 됩니다. 베드로의 고백처럼, 예수님께서는 영생의 말씀을 가지고 계시며, 그 말씀을 따르는 것이 바로 구원으로 가는 길임을 깨닫습니다. 세상은 많은 선택을 제공하지만, 참된 길은 오직 예수님께만 있음을 확신합니다. 나는 예수님의 거룩하심과 그분의 구속을 믿으며, 그분을 따라가는 삶을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묵상기도
하나님 아버지,
내 삶에서 예수님께서 영생의 말씀을 가지고 계신다는 사실을 깊이 깨닫습니다. 내가 어디로 가야 할지, 누구에게로 가야 할지 고민할 때, 예수님만이 참된 길임을 확신합니다. 나의 삶을 예수님께 드리며, 그분을 따라가는 길을 걷게 하옵소서.
세상의 모든 길이 나를 유혹할 때에도, 오직 예수님만이 영생을 주시는 길이심을 잊지 않도록 도와주옵소서. 나의 삶의 방향이 예수님께로 향하게 하시고, 그분의 뜻을 따라 순종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내가 예수님의 거룩하심을 믿고 따르는 제자가 되게 하시고, 그분의 말씀을 따라 구원의 길을 끝까지 걸어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나의 삶이 예수님께 드려지며, 그분의 영광을 위해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