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s Word

마가복음 10장 45절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by renewer 2025. 3. 13.

목차

    마가복음 10장 45절

    말씀의미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섬김의 본을 보이신 말씀으로, 사람의 아들이 섬김을 받으러 온 것이 아니라 섬기러 오셨으며, 많은 사람을 위해 자기 생명을 대속물로 주려 하셨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당시 제자들은 권력과 지위를 갈망했지만, 예수님은 참된 위대함은 섬김과 희생에 있음을 가르치셨습니다. 이 말씀은 예수님의 사역의 본질을 보여주며, 우리도 섬기는 삶을 살아야 함을 깨닫게 합니다.

    말씀묵상

    이 말씀을 묵상하면서 나는 예수님의 삶과 나의 삶을 비교해 보게 됩니다. 세상에서는 높은 자리가 중요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섬기는 자가 가장 큰 자라고 말씀하십니다. 나는 다른 사람을 섬기는 삶을 살고 있는지 돌아보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보여주신 사랑과 희생을 본받아 나도 남을 위해 헌신하는 삶을 살아야 함을 깨닫습니다. 섬김은 단순한 행위가 아니라 마음가짐이며, 예수님을 닮아가는 길임을 기억합니다.

    묵상기도

    하나님 아버지,
    예수님께서 섬김의 본을 보이셨음을 기억하며, 나 또한 섬기는 삶을 살아가길 원합니다. 나의 마음 속에 교만과 자기중심적인 생각이 자리 잡지 않도록 도와주옵소서.
    다른 사람을 진심으로 섬길 수 있는 사랑과 인내를 허락하옵소서. 나의 행동과 말이 예수님의 사랑을 나타낼 수 있도록 나를 변화시켜 주옵소서.
    예수님처럼 겸손하게 섬기며,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믿음을 허락하옵소서. 내 삶이 주님의 뜻 가운데 온전히 드려지기를 소망하며, 끝까지 믿음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붙들어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