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미
이 말씀은 사람이 악할지라도 자녀에게 좋은 것을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나님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기도의 중요성을 가르치시며, 하나님께서 가장 좋은 것을 주시기를 기뻐하시는 분이심을 강조하셨습니다. 우리는 연약하고 부족하지만, 하나님은 온전하시며, 우리에게 가장 선한 것을 예비하고 계십니다.
말씀묵상
이 말씀을 묵상하면서 나는 하나님께 구하는 태도를 다시 돌아보게 됩니다. 때로는 내 필요만을 생각하며 기도할 때가 많지만, 하나님께서는 단순한 필요를 넘어 성령을 부어 주시기를 원하십니다. 나는 하나님의 선하심을 온전히 신뢰하며, 성령 충만한 삶을 살아가야 함을 깨닫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나의 연약함을 아시고도 가장 좋은 것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묵상기도
하나님 아버지,
나의 기도를 돌아볼 때, 때로는 내 필요만을 구하며 하나님의 선하심을 잊을 때가 많았습니다. 이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 나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시기를 원하시는 분이심을 다시금 깨닫습니다. 성령 충만한 삶을 살아가도록 도와주옵소서.
나의 연약함 속에서도 하나님을 더욱 신뢰하며, 나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선한 것을 구하며, 내 뜻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삶을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성령께서 나의 삶을 인도하시고, 하나님의 선한 계획 가운데 거할 수 있도록 나를 붙들어 주옵소서. 하나님이 주시는 가장 좋은 것을 기쁨으로 받고, 그것을 나누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